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반찬 종류 - 간편하게 만드는 반찬 모음

by 여우갱 2021. 8. 17.
728x90
반응형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 종류입니다.

주말에 왕창 만들어 놓으면 일주반정도는
먹는거같아요 ㅎㅎ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반찬 레시피
몇개 공유할게요~~

1. 꽈리고추 마늘조림

재료 : 꽈리고추, 통마늘, 간장, 설탕, 깨소금, 육수

 

손쉬운반찬 만들기 - 마늘 넣은 꽈리고추 조림 만드는 방법

꽈리고추 반찬 좋아하는 신랑이에요 ㅎㅎ 꽈리고추랑 멸치로 볶음 만들려고했는데 멸치가 잔멸치밖에없어서 통마늘로 대체하고 조림으로 바꿨어요 ㅎㅎ 먼저,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 조금 만들

raumwedding.tistory.com

2. 치킨 간장 조림

재료 : 먹고남은 치킨 활용!!, 간장, 설탕, 깨소금, 육수

 

남은치킨요리 - 먹고 남은 치킨 활용해서 반찬만들기

다른집은 남는 치킨이 없다는데 저희집은 항상 네덩이정도 남는거 같아요.. 닭가슴살 쪽이 남아여 ㅎㅎㅎ 퍽퍽살 안좋아하는.... 먹고남은치킨 살 발라서 반찬으로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먼저

raumwedding.tistory.com

3. 치즈 계란말이

재료 : 계란, 피자치즈, 소금

계란말이하면서 피자치즈 넣으면 아이들도 어른들도 밥반찬으로 최고에요 ㅎㅎ

4. 버섯간장볶음

재료 : 버섯, 양파, 간장, 매실액, 깨소금

양파와 버섯을 볶다가 소금약간과 간장과 매실액으로 간해주시면됩니다.

 

애호박요리 반찬종류 밥도둑 - 애호박 찜

애호박하면 애호박볶음을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애호박찜도 밥도둑이라는 사실을 알고계시나요? 애호박찜은 정말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는 : 애호박, 소금, 참기름, 깨소금 말그

raumwedding.tistory.com

 

 

간단한 밥반찬 종류찬 종류 - 반찬 리스트

집에서 반찬 만드는거 고민하는것도 스트레스 중 하나 아닌가요? 저도 항상 오늘은 뭐 해 먹지? 반찬 뭐 만들지? 국은 뭐하지? 맨날 검색 해 보고... 제가 간단한게 만들 수 있는 밥반찬 몇가지를

raumwedding.tistory.com

 

 

비트요리 - 비트부추겉절이 간단한 반찬만들기

비트입니다 ㅎㅎ 비트의 껍질을 이쁘게 벗겨주세요~ 비트와 부추를 같이 넣어서 비트 겉절이를 만들려고합니다. 비트는 그냥 먹으면 아무맛이 안나는데 부추와 함께 겉절이를 만드니 맛이 좋네

raumwedding.tistory.com

 

 

깻잎반찬 - 불 없이 만드는 반찬 깻잎무침 양념장 만들기

깻잎무침 양념장 제조법입니다. 고춧가루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간장4-5스푼, 참기름 1스푼, 매실청 1스푼, 물약간(육수넣으면 더 맛있어요) , 깨소금 양념장을 만들어서 10분정도 숙성시켜주세

raumwed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