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비트요리 - 비트부추겉절이 간단한 반찬만들기

by 여우갱 2021. 7. 19.
728x90
반응형

비트입니다 ㅎㅎ 비트의 껍질을 이쁘게 벗겨주세요~

비트와 부추를 같이 넣어서 비트 겉절이를 만들려고합니다.

비트는 그냥 먹으면 아무맛이 안나는데 부추와 함께 겉절이를 만드니 맛이 좋네요~

비트의 대표적인 효능은 빈혈에 좋다고 알려져있지요.

혈관에도 좋다고 하네요~! 야채 겉절이 만들때 같이 넣어주면 먹기 넘 좋네요.

부추와 비트입니다. 색감이 너무 이쁘네요 ㅎㅎ

초록초록 빨강빨강 

부추도 혈관과 혈액에 좋고 빈혈 당뇨에 좋다고하네요.

비트와 부추 함께 먹으면 효능이 더더 좋겠어요!

비트와 부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채 썰어주세요.

양념은 고춧가루 1국자, 참기름 1국자, 진간장 1국자, 식초 반국자

넣어시고 양념이 고루고루 잘 섞이게 비벼주세요.

싱거우면 간장 더 넣어주세요. (샘표 진간장은 싱거워서 한국자 더 넣었답니다)

야채는 한꺼번에 오래 버무리면 안되느거알죠!?

숨이 금방 죽어버리고 물이 많이나오니 살살 아기다루듯이 섞어주세요~

한번 뒤집어놨다가 살짝 숨죽으면 다시 또 섞어주시고 하시면됩니다.

부추겉절이 나중에 국물생기면 밥비벼먹으면 핵 꿀맛입니다!! 

어릴때 부추겉절이 국물에 넣어서 많이 비벼먹었는데요~!!

비트들어가니 식감이 아삭하니 좋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