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햇호박볶음] 햇호박으로 반찬만들기

by 여우갱 2021. 7. 16.
728x90
반응형

밭에서 직접 키운 호박입니다. 

초록 호박일때 따서 반찬을 해 먹어요 ~ 

엄마가 반찬 해 먹어라고 저희집에 들고오셨네요~

오신김에 반찬하시는것도 도와주시네요 ㅎㅎ 엄마찬스 넘 좋습니다.

햇호박이라서 그런지 비쥬얼 완전 메론 같은 ㅎㅎ

씨는 분리해서 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냄비에 넣고 참기름과 소금을 넣고 햇호박은 애호박과는 다르네 물이 적게나와서

물 70ml정도 넣어줬어요~ 국물 자작하게 먹으면 맛있다고하네요

소금은 너무 많이 넣지 마시고 처음에 조금 넣고 볶다가 맨마지막에 싱거우면 소금 간 해주세요~

뚜껑을 닫고 불을 올려놓으면 안에서 물과함께 찐다고 해야할까요!?

호박이 어느정도 익으면 호박향이 나는데 그때 불을 끄고 뜨거운기운에 뜸들여줍니다.

그러면 맛있는 호박반찬 완성이죵!!

마지막에 호박에 간 맞추지마시고 국물에 간을 맛춰주시면됩니다.

그리고 통깨로 마무리 샤샤삭~!!

따끈한 밥에 비벼먹으면 맛나요!! 

비빔밥에 넣어 먹어도 맛있구요!! 

여기에 조개 살 같이 추가해서 만들면 더 맛있다고하네요~!

호박은 영양소가 풍부하니 밥반찬으로 꼭 챙겨드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