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감자전반죽 만드는방법 - 감자요리 엔 감자전이 최고!!

by 여우갱 2021. 7. 21.
728x90
반응형

감자 좋아하는 딸램 감자튀김 엄청 좋아하는데 

매번 사주기는 걱정되고 만들어줍니다.

감자를 껍질을 깎아서 믹서기로 물을 넣고 잘 갈아주세요.

자주색 감자와 일반감자를 섞어서 만들어보았어요!!

믹서기로 갈아서 나온 물을 채에 받쳐서 걸려주세요~

건더기는 걸러내서 다른 그릇에 옮겨 담아주세요.

이렇게 반복하시면됩니다. 

채의 밑에 받은 물은 일단 ! 버리지마세요~

물 밑에보면 감자의 전분이 가라 앉아있어요 약간 쫀득한 느낌의!?

물은 살짝 따라서 버리시고 감자 전분과 감자 건데기만 사용해서 감자전을 만들꺼에요~!

감자전분과 감자 건더기를 섞어주시고 소금으로 간을 살짝 해 주시면됩니다.

저는 밥반찬으로 먹을꺼라서 살짝 짭쪼름하게했어요!

반죽 완성입니다. 

반죽 살짝 덜어놨다가 다음날 간식처럼 드셔도되요~!

기름을 두르고 이쁘게 부쳐서 드시면됩니다.

바삭바삭한 과자식감을 좋아하시는 분은 얇게 오래 튀겨주시면 바삭하게 드실 수 있어요!

저희딸은 바삭한 과자식감을 좋아하므로 오래오래 튀겨줍니다.

이쁜 곰돌이 모양으로도 부쳐주는 센스!!

딸램이가 엄청 좋아하네요 ㅎㅎ 음식하나도 아이취향에 맞춰주면

하나먹을꺼 세개나 먹는답니다~!! 

케찹으로 눈도 입도 그려줍니다~ 자기꺼 다먹고 엄마아빠꺼까지 

몽땅 다먹어버리는 오늘도 우리 딸램 입맛 저격에 성공했나봅니다^__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