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호박잎 전자렌지 찌는방법 및 효능 - 호박잎에 쌈싸먹기

by 여우갱 2021. 7. 23.
728x90
반응형

호박잎 반찬딱히 없을때, 참 먹기좋아요~

손질해서 쪄서 먹는데 호박잎은 줄기의 얇은 껍질을 벗겨내고 살짝 쪄내야합니다.

데치게되면 잎이 흐물흐물해지고, 맛도 약해져요.

 

전자렌지로 찌는 방법

전자렌지 용기 또는 일회용비닐에 손질 후 씻은 호박잎을 물기가 뭍은채로 전자렌지에 돌려주시면되요~

30초 정도 돌려주시고 양이 많으면 조금 더 돌려주시면 쪄먹는거랑 똑같답니다.

 

호박잎의 효능

항암효과 & 성인병 예방 - 녹색채소인 호박잎은 태양에너지를 받아 엽록소를 가지고있는데, 엽록소는 손상 된 세포를

                   재생시키고, 그로인해 상처치유도 빨리되며, 여러가지 암과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뼈건강 - 호박잎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서 성장기 아이들과 뼈에서 칼슘이 빠지는 중장년층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호박잎에는 늙은호박보다 칼슘 함량이 6배나 더 많이 들어가있어요

눈건강 - 호박잎에는 비타민A, 루테인, 특히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많은데 눈건강에 좋은 성분입니다. 

피부 미용 & 피로 회복 -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하여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 변비예방 - 호박잎은 100g 27kcal 초저열량 식품이며, 다이어트를 할때 부족할 수 있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많기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하여 변비에도 좋아요.

치아건강 - 칼슘, 비타민D, 미네랄 인은 치아와 잇몸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아주 좋다.

류마티스 관절염 개선 - 비타민 B6가 풍부한 음식은 통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되며 관절염으로 인한 근육과 관절                                        통증을 조절하는 보충제 역활도한다.

참치 통조림 같이 넣어먹으면 더 맛있고, 

포만감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ㅎㅎㅎ

반찬없을때, 호박잎 쌈싸먹으면 밥한공기 그냥 뚝딱입니다^__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