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참치김치찌개 맛있게만드는방법 - 김치찌개는 김치 맛있으면 끝장!

by 여우갱 2021. 7. 22.
728x90
반응형

냄비에 참치 기름을 약간만 둘러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김치를 넣어주세요. 

김치국물이 많아서 김치국물도 넉넉하게 넣어서 볶았어요~!!

김치가 어느정도 익어가면 양파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그 다음에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김치들어간 국은 오~래 끓여야 맛있더라구요.

매콤한거 좋아하시면 고추도 썰어서 함께 끓여주세요

오래오래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파와 참치를 넣고 끓여주시고 

간은 국간장 한스푼 나머지는 소금으로 간 해주시면 됩니다.

국간장없으시면 소금으로만 간해도되요^__^

김치와 참치의 조화는 역시 항상 옳아요~

저희 엄마 제 음식맛 인정 안하시는데 ㅋㅋㅋ 김치찌개 맛있다고하시네요 

김치가 맛있어서 그렇다고... ㅋㅋㅋㅋ 맛있게 끓여서라고 해주시오~~

요즘 같이 더운날은 아침저녁으로 국 데워주셔야하더라구요.

반나절만 안데워도... 상해버리는 .... 맛있게 끓였는데 상하면 속상하잖아요 ㅎㅎ

신경못쓰실꺼같으면 냄비채로 냉장고에 넣어버리는 센스~~!! ㅎㅎ

 

다담 우렁강된장 - 우렁이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기

된장찌개의 기본은 육수이지요!!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진~하게 내주세요. 육수를 아끼지마세요 ~ 육수가 진해야~ 맛있더라구요!! 양파와 애호박은 1/4로 잘라주세요. 그래야 된장찌개 먹을때

raumwedding.tistory.com

 

 

간단한국요리 - 어묵김치국 만들기 - 김치국활용 김치국수, 김치국밥

마땅한 재료없을때는 김치국을 끓여보세요. 어묵김치국입니다. 먼저, 멸치와다시마 육수를 내어주세요. 육수는 진~해야 맛있어요!! 육수를 아끼지마세요 ㅎㅎ 다음 잘익은 김치를 넣고 푹~ 끓여

raumwedding.tistory.com

 

 

간단한재료 국요리 - 아이가 좋아하는 묵은지된장국 초간단레시피

묵은지된장국입니다. 재료는 : 멸치육수, 묵은지, 파, 된장, 다진마늘 끝! 먼저, 멸시와 다시마로 육수를 내주세요 육수가 찐~해야맛있어요!! 그리고 잘 익은 묵은지를 세로로 쭉쭉 찢어서 물에

raumwed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