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아이와 함께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백설 감자수제비가루)

by 여우갱 2021. 2. 13.
728x90
반응형

아이와 함께하는 수제비 만들기

집콕놀이 찾고계셔요?

마트에가니 수제비전용 가루가 팔더라구요

백설에서 감자수제비가루 이용해서
편하고 간편하게 수제비 반죽 만들 수 있어요

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백설에서 나온 감자수제비 가루입니다.

물만 있으면 반죽 완성이구요 ㅎㅎ

한봉지에 3-4인분이라고 적혀 있다라구요

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아이들 수제비 반죽 만들자고하면
엄청 좋아한답니다 ㅎㅎ

한번쯤 집에서 체험해보면 너무
좋을꺼같아요 ㅎㅎ

반죽 다하고 봉지에 넣어서
냉장고에서 3시간 정도 숙성 해 주세요

저희는 주말 오전에 아침먹고 만들어서
3시간정도 숙성하고.
점심때 먹으니까 딱 좋더라구요.

수제비는 육수맛이 다 한거죠!?

육수는 최대한 찐~하게 ㅎㅎ
멸치 무 다시마 사과까지 넣어줍니다.

수제비 재료는 양파, 감자,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브로콜리,완두콩,메추리알)<- 집에있어서 넣었어요ㅎ

6세 딸램에게 감자 먹기 좋게 썰어달라고 부탁했어요
빵칼로^____^ 엄청나게 조각 내어났네요
본인은 엄청 즐거워하고 뿌듯해합니다
엄마를 도와줬다는 생각에 ㅎㅎ

수제비 반죽은 손에 달라붙지도 않고
너무 좋았어요 ㅎㅎ 밀가루로하면 손에 반죽범벅인데
백설 감자수제비가루는 손에 묻지않고 좋았어요 ㅎ

육수에 딱딱한 재료부터 넣으면서
만들어줍니다 ㅎㅎ 소금간만 해주면 완성입니다.

육수가 맛있어서 그런지 가게에서 먹는
수제비맛 ㅎㅎ 아이도 자기가 직접 만들어서
평소보다 더 잘 먹더라구요 ㅎㅎ

수제비 반죽은 쫄깃하고 속 안까지 푹~익어서
식감 완전 부드럽더라구요 ㅎㅎ

밀가루반죽으로 수제비하면
수제비 속까지 잘 안익는데 감자수제비는
속까지 잘익어서 식감 너무 좋았어요!!!

수제비 엄청 좋아하는데 이정도면
집에서 만들어먹을 수 자주 만들어 먹을 수 있을꺼같아요 ㅎㅎ

 

호떡 믹스 - 호떡 반죽 만드는 법 (Feat. 백설 인절미 호떡믹스)

코로나가 점점 심해져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찾고있습니다. 옛날에 딸램 태어나기전에 신혼때 만들어 본 호떡!! 생각이나서 아이와 함께 만들면 좋아할 것 같아서 호떡믹스를 사왔어요~!

raumwedding.tistory.com

 

 

코로나 집콕 놀이로 토이쿠키 만들기고 스트레스 날려버려요!

슬기로운 집콕생활 하고계시나요!? 요새 코로나때문에 주말에 나가지도 못하고, 우리아이들 너무 심심해 하지않나요...? 저희딸도 맨날 TV만보고 앉아있고 심심하다며, 같이 놀자는 말을 입에 붙

raumwed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