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묵은총각무 요리 - 묵은총각무김치 활용하기

by 여우갱 2021. 3. 5.
728x90
반응형

집에 총각무 김치가 푹~ 익어버렸네요!!

그냥 먹기엔 너무 시고~! 어떻게 해먹지!! 하다가 

총각무 지짐가 밥도둑이라는 말을 듣고 저도 한번 만들어봤어요!! 

일단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준비 해 주세요!

총각무 지짐이는 달달한게 맛있다고해서 

사과 한쪽도 육수내는데 넣어주었답니다^___^

육수를 내고나면 묵은 총각무를 씻어서 육수와 함께 푹 끓여줍니다.

총각무를 너무 깨끗하게 씻을필요는 없구요. 고춧가루가 남아있어도되요!

흐르는물에 양념만 좀 씻어주세요~! 

된장은 역시 다담 된장입니다 ㅎㅎ

묵은지에 김치양념이 베여있기때문에 된장 너무 많이 넣으면

짜지니까요 ㅎㅎ 된장 향만 낸다고 생각하시고 조금만 넣어주세요!

된장 반숟가락을 넣고 뚜껑을 닫고 확 쫄여주세요!!

국물을 쫄여서 무에 양념이 베여서 먹는거라고 하더라구요 

총각무 찌짐이?!  처음들어봤어요 ㅎㅎ 

묵은지가 너무 시면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조금 넣어주셔도됩니다.

간보시고 맨마지막에 넣어주심좋아요 ㅎㅎ

처음 만들어봤는데 이건 살짝 덜익었네요 ㅎㅎ

진짜 무가 으스러 질때까지 푹~ 삶아주셔야 맛있어요!!

애매하게 찌면 식감 별로에요 ㅠ 푹 삶아서 무가 말랑말랑해서 입에서 

녹게끔 만들어주시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없네여 ㅎㅎ

 

저는 딱딱한 식감이 별로라서 한번 더 푹~ 삶았더니 

고등어조림에 넣은 무를 먹는 그런 맛이 났어요!! 

간편하게 만들려면 된장 한스푼 넣으시면되는데 

다른맛을 원하시면 간장, 고춧가루, 설탕 이렇게 넣어서 만들기도하시더라구요.

마지막은 통깨 촥촥!!!

묵은 총각무 활용 - 고등어찜할때도 살짝 헹궈서 넣어주면 맛있겠더라구요.

푹 익어버린 총각무김치는 다른반찬으로 활용 해 봅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