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삶은고구마요리 - 고구마크림스프 만들기 - 아침대용식 간편한아침

by 여우갱 2021. 2. 4.
728x90
반응형

삶은 고구마가 먹다가 다 못먹어지는 경우가 생기지요! 

그럴때는 고구마크림스프를 만들어서 드시면 

아침대용으로 간단하고 포만감도 가득 채울 수 있답니다ㅎㅎ

저희집 딸은 스프종류를 다 좋아해서 고구마와 크림스프를 섞어보았습니다. 

 

재료는 고구마, 오뚜* 크림스프가루, 우유

간편하죠!?ㅎㅎ

 

 

먼저 삶은고구마를 껍질을 벗기고 손으로 으깨어주세요. 

껍질 조금 들어가도 상관없어요 ㅎㅎ 

고구마의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해요.

그래서 저는 대충 걸러내고 소량의 껍질은 일부러 넣었어요!! ㅎㅎ

 

 

먼저 고구마에 우유를 넣어서 끓이면서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을꺼같아요 ㅎㅎ

저는 고구마의 퍽퍽함을 싫어하는데 우유에 으깨만 먹어도 촉촉하니

애들도 잘 먹을꺼같아요 ㅎㅎ

 

 

두번째는 스프가루를 찬물에 잘 풀어주세요.

스프가루는 찬물에 풀어야하는거 아시죠!? 따뜻한 물에 풀면

덩어리생겨서 더 풀기 힘들어요^^

스프물을 잘 풀어서 가열 해 주세요.

 

 

스프가 어느정도 익으면 맨처음 우유와 고구마 섞어놓은걸 스프에 넣어주세요.

끓이다가 너무 뻑뻑하면 물 대신! 우유를 넣어주세요.

우유를 추가하면서 먹기 좋은 농도로 맞추어주시면 됩니다.

 

 

고구마크림스프 완성!!

집에 카스타드나 빵종류있으면 담궈먹으면 맛있어요!! 

빵이 촉촉해서 꿀꺽꿀꺽 잘넘어가더라구요.

우리 둔한신랑은 시판제품인줄 알았데요ㅎㅎ

내가 만든건뎅ㅎㅎ 고소하면서 맛있다고 신랑도 좋아하더라구요

고구마 들어가서 포만감도 장난아녀요!!

 

 

스프 좋아하는 우리 딸은 아침부터 한그릇 뚜딱입니다 ㅎㅎ

최고야하면서 엄지손가락을 올려주네요 

입맛에 맞았나봅니다 ㅎㅎ

 

고구마크림스프 만들어놓고 아침에 전자렌지데워먹어도 좋을꺼같아요 ㅎㅎ

시판 크림스프만 먹으면 맛은있지만 아침에 배가 살짝 부글부글했는데,

항상 맛있게 먹으면서도 기름지다고 느꼈거든요 ㅎㅎ

그런데 고구마스프로 해 먹으니까 배 부글거리는건 없더라구요 ㅎㅎ

 

아침대용 간편식품 - 상하목장 단호박크림스프 추천

아침대용 스프를 찾고계시나요? 상하목장 단호박크림스프 추천 해 드려요. 저도 두팩 아는분이 주셔서 받아왔는데, 5세딸 유치원가기전에 아침대용으로 먹여보았어요. 저희 딸은 아침에 식빵

raumwedding.tistory.com

 

아침대용식품 - 담터 단호박마차 간편한 한잔으로 아침을 든든하게

요즘 제가 아침마다 애용하는 아침대용식품이에요~!! 아침에 출근하기 전에는 밥이 잘 안넘어가서 항상 빈속으로 출근해서 점심때까지 기다리곤했는데... 11시까진 괜찮다가 그 이후론 급격하게

raumwed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