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쭈꾸미 샤브샤브 만드는법 - 해산물 샤브샤브로 몸보신 하기

by 여우갱 2021. 1. 20.
728x90
반응형

오늘도 샤브샤브 좋아하는 1인 

해산물로 샤브샤브 만들어먹자고 신랑꼬시기!

우리신랑은 군말없이 뭐든지 맛있게 먹어줍니다 ㅎㅎ

최고의 남자~!!!

 

 

해산물 샤브샤브에 쭈꾸미, 전복, 새우 이렇게 넣고 먹었어요!

해산물도 다 사려면 가격이 만만치가 않지요

그리고 손질하는 것도 쉬운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맛있게 먹으려면 해야지요 ~!!

우리가족 건강을 위해서 ~!

 

 

야채는 숙주나물 팽이버섯 쌈배추 적당히 해서 먹었습니다.

육수는 저번에 조개 삶아서 먹고 남은 육수 냉동 해 놓았다가 육수로 썼어요!

완벽한 해산물 샤브샤브네요~^^

샤브샤브 좋아하는 이유가 재료 손질만해서 

가족과 함께 둘러앉아서 따끈따끈한 음식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

 

 

요리를 하다보면 음식을 만들다가 지쳐서 정작 저녁먹을때는 

입맛이 안돌아서 나만빼고 맛잇게 먹는 느낌?

그런데 샤브샤브는 재료만 딱 준비하면 저도 맛있게 먹을수가 있어서 ㅎㅎ

물론 맛도 좋아요 ㅎㅎㅎ

 

 

야채 어느정도 익으면 해산물 투하!! 색이 넘 이쁘네요 ㅎㅎ

해산물은 금방 익으니까 야채와 함께 골라서 맛있게 먹으면됩니다.

 

 

샤브샤브는 정말 특별한 레시피가 없는데 맛있어서 좋아요 ㅎㅎ

육수와 재료만 있으면 맛은 보장되어있으니!!

물에빠진 고기 싫어해서 샤브샤브 안드시는 분도 계시던데 그런분들은

해산물을 이용해서 샤브샤브만드시면 몸보신도되고!

너무 좋지요!

 

 

짜잔 이렇게 담아놓으니 더 이쁘네요~! ㅎㅎ

해신탕은 소스는 와사비간장만 있으면 됩니다^_____^

다먹고 국수 소면넣어서 김치랑 먹으니 핵 꿀맛이네요 ㅎㅎㅎ

쭈꾸미는 피로회복, 스테미너증진, 빈혈예방, 항암효과, 뇌건강, 해독기능, 다이어트(콜레스테롤 감소) 등

쭈꾸미의 효능이 많네요 ㅎㅎㅎ 보약같은 쭈꾸미먹고 올겨울 튼튼하게 지내보아요!

 

2020/12/31 - [일상생활 /나의손맛] - 마라샤브샤브 만들기 - 이금기 마라소스로 마라탕 만들기

마라샤브샤브 만들기 - 이금기 마라소스로 마라탕 만들기

이금기 훠궈마라탕 소스에요~! 대형마트에가면 손쉽게 찾을 수 있구요. 한봉지에 천원 조금 넘는 금액이라서 보일때 두세봉지 미리 사 놓는 편이랍니다. 실제로 제가 애용하는 마라소스에요! 자

raumwedding.tistory.com

2021/01/26 - [일상생활 /나의손맛] - 대패삼겹살배추숙주찜 - 간편건강식 다시마로 잡내잡기가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