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튀김가루로 만든 굴튀김전 레시피

by 여우갱 2021. 1. 28.
728x90
반응형

 

집에 굴이 있어서 굴튀김전을 해먹어보려합니다.

그런데 집에 부침가루와 밀가루가 없고 튀김가루만 있네요.

아쉴울대로 튀김가루로 굴전 만들어봅니다.

굴 1+1 할때 사놓고 한팩은 떡국끓여먹고 

한팩은 안먹고 놔두다가 결국 냉동보관했었는데요^^

다시 해동해서 굴전을 만들어봅니다.

 

1. 굴을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뺀 후에 튀김가루를 일회용 비닐봉지에 넣고 굴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굴의 물기를 잡아줍니다)

 

2. 다른그릇에 튀김가루와 계란 그리고 물로 튀김반죽의 농도를 만들어줍니다.

3. 튀김가루 범벅이 된 굴을 튀김반죽에 넣어서 반죽을 묻힌후에 후라이팬에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약한불에 굽고, 기름을 좀 많게하면 튀겨집니다) - 두번튀겨주면 속까지 익힐 수 있어요

굴 튀김전인가요? ㅎㅎ 튀김이든 전이든 튀김가루 입혀놓으니 맛있네요 ㅎㅎ

굴튀김전이 너무 양이적어서 ㅎㅎ 비빔면 끓여서 함께 먹었어요.

굴 냉동할때, 봉지째 하지마세요. 저는 모르고 봉지째했는데 소금이 너무 빼여가지고 너무 짰어요.

봉지째 냉동하신다면 차가운물에 오래 담궈주세요. 

튀김에 별다른 간을 안했는데 굴자체가 너무 짜웠습니다.

두번 튀겨야하는데 너무 배고픈나머지 한번만 튀겼더니

반죽이 살짝 덜익었긴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ㅎㅎ

비빔면과 함께 먹으면 환상 궁합 ㅎㅎ 

비빔면은 어떤 메뉴와 먹어도 잘 어울리는거같아요.

쭈꾸미 튀김도 간편하니 맛나요 ㅎㅎ 

이전글 참고 해 보셔요.

2020/06/15 - [일상생활 /나의손맛] - 맛남의광장 백종원쭈꾸미요리 (쭈꾸미튀김)

 

맛남의광장 백종원쭈꾸미요리 (쭈꾸미튀김)

맛남의광장 백종원쭈꾸미요리 (쭈꾸미튀김) 신랑과 오랜만에 티비를 보는데 백종원의 쭈꾸미를 주제로 음식을 하더라구요~ 좋아하는 식재료라 엄청 집중해서 본거같아요. 그런데 보다보니 어!?

raumwed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