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맛남의광장 백종원쭈꾸미요리 (쭈꾸미튀김)

by 여우갱 2020. 6. 15.
728x90
반응형


맛남의광장 백종원쭈꾸미요리 (쭈꾸미튀김)

 

신랑과 오랜만에 티비를 보는데 백종원의 쭈꾸미를 주제로 음식을 하더라구요~

 

좋아하는 식재료라 엄청 집중해서 본거같아요.

 

그런데 보다보니 어!? 나도 만들 수 있을꺼같은데라고 

 

느낀 메뉴가 있었으니, 그게 바로 백종원의 쭈꾸미튀김이였어요~

 

얼마나 쉬운지 한번 보세요~

쭈꾸미튀김 정말 신세계입니다.

원래 저는 튀김은 집에서 잘 안만들어요~

사먹고 말지 ㅎㅎㅎ 온집에 기름 다튀고 생각만해도 끔찍하죠!?

맛남의 광장보고 만들고싶더라구요....

군침이 ... 사진 다시보니까 또 생각나네요 그맛이....

 

또 해먹어야겠어요 ㅎㅎ


그런데 맛남의광장 본방사수했던

 

그다음날 일을 질러버렸네요~

 

신랑이랑 둘이서 마음이 이날은 참 잘 맞았어요~

 

우리 오늘 쭈꾸미튀김 콜!?

 

콜!!!!!!!!?

 

가자 마트로!!

 

마트 카트에 담아 온 쭈꾸미~

백종원의 쭈꾸미튀김 만드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튀김가루에 먹기좋게 자른 쭈꾸미들을

쉐이킷 쉐이킷~

 

튀김가루를 묻혀주실때 아시죠?

 

위생백에 튀김가루 담아서 먹기좋게 자른 쭈꾸미들을 넣고 

 

공기도 넣고 흔들어주세요~~ 그러면 손에 묻지않고 깔끔하게 튀김가루를 입힐수가있어요~

 

그다음엔 튀김물을 만들어줍니다 

 

튀김가루에 물을 섞어서 농도는 알아서 원하는대로 너무 묽어도안되고 

 

되직해서도 안되고 주부님들이라면 잘 아시죠!?

 

 

튀김물에 넣고 기름에 노릇노릇 튀겨줍니다

 

한번 튀겨주시고, 


두번튀기면 더 바삭하다는!!

저희는 두번 튀겼어요~

 


쭈꾸미튀김만 먹으면 아쉬워요 비빔면이랑 같이 먹으면 꿀맛입니다~

쭈꾸미튀김 소스

 

맛남에 광장에 나온 소스인데요~

레몬즙에 설탕 두숟가락 녹여서

찍어먹으면 튀김의 느낌한 맛을 잡아주고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튀김이랑 굉장히 잘 어울렸어요!

 

소스 만드는 방법도 쉬우니 한번 만들어 드셔보는거로^^

 

맥주가 빠질 수 없어서

낮술로 간단하게 한잔만 ㅎㅎ

기분좋게 먹고 끝냈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