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집에서 먹는 과메기 야채 준비하기 - 포항과메기

by 여우갱 2020. 11. 29.
728x90
반응형

 

마트에 포항과메기 팔더라구요~!

문제는 과메기랑 초장만 묶여있더라는......

 

저는 과메기 상차려진거를 먹어만봤지

제가 준비해 본적은 없어서 야채를 뭘 사가야하지? 멘붕~!!

 

기억을 떠 올려봤습니다 ^_____^

생미역, 김, 배추, 쪽파, 마늘 이렇게 기본적으로 있었던거같아요.

 

알배추를 사기에는 다 못먹을게 뻔해서... 

큰 알배추는 사지는 못하고 무엇을 사야하난 눈을 굴리던 찰나에 

제 시야에 들어온것은 쌈배추라고해서 팔더라구요 ㅎㅎㅎ

배추 대체로 먹어보자해서 장바구니속으로 쏙!

생미역도 작은걸로 하나샀는데 역시나... 

남았어요.. 남은 생미역으로 할수 있는 요리 뭐있는 알려주실분~!!!

집에 묵은지 씻어놓은것도 있어서 같이 먹었는데 완전 맛있어요!

과메기와 함께 들어있던 소스입니다.

과메기에는 당연 초장!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와사비간장!

제가 준비한 쌈과 야채입니다!!

이것은 술상이 아니라 저녁밥상입니다 ㅎㅎ

과메기로 반주삼아 먹었죠 ㅎㅎ

소주가 아주 맛납니다 ㅎㅎ 생김도 과메기와 아주 맛조화가 좋아요 ㅎ

배추쌈에 과메리 한입 쌈 만들어서 먹어봅니다^_^

둘이서 먹었는데 배가 불러요.

과메기 요녀석이 신기한게 양이 적어보여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과메기의 효능을 알고 드시면 더 맛있다는 사실!

엄청난 고단백 식품으로 운동하는 사람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공급해 준다고합니다.

이러한 과메기의 효능은,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과메기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과 DHA와 EPA가 다량함유되어있어

동맥경화와 혈관 혈액관련 질병에 굉장히 효과적이라고합니다.

 

 

또, 노화예방도 된다고하니 맛있는 과메기 겨울철에 많이 냠냠하는걸로!^_^

겨울철에 과메기가 제일 맛있는거 아시죠!!

음식에도 계절이 있는법!! 제일 맛있을때, 많이 먹자구요 횽횽!!

2020/12/18 - [일상생활 /나의손맛] - 과메기보관방법 - 과메기 미역없을때 꼬시래기 추천

 

과메기보관방법 - 과메기 미역없을때 꼬시래기 추천

과메기 철이 맞나봐요! ㅎㅎ 아는 분께서 과메기 보내주시네요~! 감사히 잘먹겠습니다 구룡포에서 택배로 날라 온 과메기입니다. 이번겨울에는 청어가 잘 안잡혀서 과메기가 귀하다고하네요.

raumwed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