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대패삼겹살배추숙주찜 - 간편건강식 다시마로 잡내잡기가능!

by 여우갱 2021. 1. 26.
728x90
반응형

 

오리훈제 냉채를 해 먹을려고했는데.. 

오리훈제가 유통기한.... 이 지나버렸네요~

급하게 생각난게 대패삼겹살숙주찜~!! 

샤브샤브먹고 남은 재료와 마침 대패삼겹살만 집에있어서!! 

만들어봅니다 ㅎㅎㅎ

찜기에 숙주나물과 배추를 이쁘게 놓아주세요~!

너무 간편해서 또 해 먹고싶네요 ㅎㅎㅎ

숙주나물 너무 맛있는데 찌면 양이 확줄어요... 좋아하시면 더더 많이 넣어주세요 ㅎㅎ

팽이버섯도 왕창 넣어줍니다 ㅎㅎ

야채들은 믿을 수가 없어요~!! 많아보여도 찌고나면 숨죽어서 

얼레?! 양이 모지라네?가 됩니다 ㅎㅎㅎ 잘 계산하셔서 넣으세요~!

표고버섯도 함께 먹으면 맛있을꺼같아서 중간중간에 넣어줍니다 ㅎㅎ

아직 칼질이 많이 서툰 초보요리사라 분명 슬라이스인데...

넘 두껍네요 ㅎㅎㅎ 조금더 얇게 슬라이스 해 주시면 식감도 좋고 야들야들 잘익을꺼같아요 ㅎ

대패삼겹살 배추찜이라고도 부를 수 있겠네요 ㅎㅎ 

그냥 먹고 싶은 재료 다 넣어주시면됩니다 ㅎㅎ

대패삼겹살 올리고 소금과 후추로 적당히 간 해주시고,

대패삼겹살 숙주나무찜은 소스에 찍어먹기때문에 간을 많이 안하셔도되요.

정재형씨가 배추술찜이라고해서 방송에서 한번 만드는 레시피보여줬었는데

저는 술대신 그냥 물 자작하게 넣구요 다시마 두개정도 넣어줬어요!

비린내 전혀 안나고 대패삼겹살도 야들야들하니 너무 부드러운거있지요! 

양파는 찬물에 담궈서 매운기를 빼주신다음에 채썰어서 

곁들여 먹으면 훨씬 맛있어요~! 

소스는 샤브샤브 먹는 소스와 함께 먹으면 맛있어요 ㅎㅎ

샤브샤브 간편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꺼같아요 ㅎㅎ

샤브샤브하려면 가스버너 셋팅하고 먹으면서 재료넣고 

다먹고나면 뒷정리도 해야하니까요~

이런부분이 조금 귀찮다하시면 이렇게 찜으로해서 먹으면 간편하지요~

대패도 찌게되면 양이 쭐어드네요 ㅎㅎ 신랑이 양이적다며 ㅋㅋㅋㅋ

미안해 신랑~ 첨해보는거라서 양조절을 못했어~!

물을 넉넉하게 넣고 쪘더니 육수가 밑에 생겼더라구요.

아까 다시마도 넣고, 야채에서 육수, 고기육수가 찌면서 생겨서

생각지못한 진국의 육수가 나왔더라구요 ㅎㅎ 아쉬운마음에 국수넣고 고기조금 더 넣고 

식사량을 보충했어요~! 육수 찐이에요! 곰국 같은 뽀얀 육수나왔어요 ㅎㅎ 

대패삼겹살 쪄서 먹으니까 정말 야들야들한 그 식감을 못잊겠어요!

다음에 또 저녁하기 귀찮을때 해먹을래요 ㅎㅎ 

간편하면서 건강식!! 대패삼겹살 숙주나물찜이었습니다.

2020/12/31 - [일상생활 /나의손맛] - 마라샤브샤브 만들기 - 이금기 마라소스로 마라탕 만들기

 

마라샤브샤브 만들기 - 이금기 마라소스로 마라탕 만들기

이금기 훠궈마라탕 소스에요~! 대형마트에가면 손쉽게 찾을 수 있구요. 한봉지에 천원 조금 넘는 금액이라서 보일때 두세봉지 미리 사 놓는 편이랍니다. 실제로 제가 애용하는 마라소스에요! 자

raumwedding.tistory.com

2021/01/25 - [일상생활 /나의손맛] - 쭈꾸미 샤브샤브 만드는법 - 해산물 샤브샤브로 몸보신 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