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전복미역국 내장넣어도 아이가 잘먹는 황금레시피

by 여우갱 2021. 1. 18.
728x90
반응형

제가 제일 처음 전복미역국을 끓여본건 저희 딸 생일때입니다.

보통은 소고기미역국을 끓여먹는데

생일상이라 불고기, 생선구이, 등등 여러가지 음식이있는데

고기가 있는데 소고기미역국까지 끓이면 맛있게 못 먹을꺼같아서 

알아 본 레시피가 전복미역국인데요.

그 뒤로 그맛에 제가 홀딱 빠져서 미역국하면 전복미역국부터 떠오르더라구요!

맨처음 전복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칫솔로 문질문질 전복의 물때를 씻겨주세요. 

저는 전복 껍데기까지 사용하므로 전복 껍데기까지 칫솔로 씻어줍니다.

가정용 전복이라 쪼끄맣네요 ㅎㅎ 

그래도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그치만 전복이 작으니 여러개를 손질하니 

어깨뻐근 ㅠ-ㅠ 맛있는 전복미역국을 먹으니 위로가되더라구요.

전본 손질은 1차적으로 깨끗하게 씻어준 후에 숟가락으로 전복과 전복껍데기를 분리해줍니다.

작은 전복들이라 힘이 세지않아서 여자인 저 혼자해도 잘떨어지던데

큰 전복들은 제힘으로 안되서 항상 신랑이 해줬거든요.

신랑 못참고 제가하면 손에 항상 피봤어요!! 전복들이 힘이 장난이아니에요

이래서 전복 보양식이라고하나봐요 ㅎㅎ

살이랑 내장을 분리하고 내장을 따로 모아주세요.

전복의 입을 손가락으로 쭉 밀어주면 이렇게 전복의 이빨이나옵니다.

요거를 빼고 드시라고하는데 삶아드시거나 하실꺼면 따로 제거를 안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내장은 모아서 믹서기로 갈아도되지만,

믹서기로 갈면 또 비릿한 냄새베이고 꺼내고 씻고 닦고 번거로우니까 

가위로 잘게 다져줍니다.

한번 볶을꺼라서 조금 먹기 편한 크기로 잘라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깨끗한 국물 원하시면 잘게 다져주면 좋겠지요!

전복살은 슬라이스해서 담아주시구요.

저는 집에 새우가 있어서 새우살도 같이 넣어줬어요!

새우도 같이 넣어서 전복살 먹다가 하나씩 새우살 먹으면 그렇게 맛나더라구요.

전복미역국 황금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1. 전복과 새우를 손질 해 놓고 전복내장은 잘게 다져놓습니다.

2. 후라이팬을 가열하고 참기름에 전복내장을 한번 볶아줍니다.

3. 내장이 어느정도 익으면 미역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4. 물을 충분히 넣고 전복껍질을 몇개 넣어서 충분히 끓여줍니다.

5. 소금 간과 국간장으로 간을 하고 마무리합니다.

6. 맛있게 먹습니다.

전복 손질이 번거로워서 그렇지 손질 해놓고 

미역국 조리하는거는 금방 뚝딱입니다.

전복껍질도 영양소가 많은거 알고 계시죠!?

전복 껍질 버리지말고 저는 육수팩에 넣어서 같이 끓여줬어요!

육수팩에 안넣고 그냥 넣고 끓이고 먹을때는 골라내고 드셔도 좋은데 하나하나 건지기가

번거로워서 저는 팩에 넣고 푹 끓인다음에 한번에 건져냈어요!

미역국은 오래 끓여야 맛있는거 알고 계시지요?

깊은 맛이 생기고 물을 많이 넣고 푹~ 끓여줍니다.

아이도 좋아하고 어른도 좋아하는 전복 미역국 완성입니다.

저희딸이랑 신랑은 전복미역국있으면 밥 뚝딱입니다 ㅎㅎ

전복살보다 국물과 미역이 더 맛있다는건 안비밀!!

미역은 피를 맑게해주고 혈액순환에 좋죠!

전복이랑 만나서 몸보신 효과있으니 추운 겨울에 한번쯤은

드셔보세요!! 건강챙기기~!!

2020/11/24 - [일상생활 /나의손맛] - 뜨끈뜨끈한 들깨참치미역국 만들어보기

 

뜨끈뜨끈한 들깨참치미역국 만들어보기

요즘 날씨가 너무 춥지않나요?! 저번주 주말만해도 따뜻한 기운이 강했는데.... 급한파인가요....? 어제부터 패딩입고 다닙니다 너무 추워 >-< 추울때 생각나는게 바로 따끈따끈한 국물요리죠! 들

raumwed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