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냉동참치 해동법 - 참치 집에서 해동해서 꼬시래기랑 먹어요!

by 여우갱 2021. 1. 8.
728x90
반응형

친정아버지 친구분께서 보내주신 냉동참치!

넉넉하게 보내주셔서 저희집에도 한덩이가 왔네요!

참치 해동은 처음 해보는!!

인터넷에 찾아보니 냉동참치는 소금물에 해야한다네요! 

제가 해본 냉동참치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식사전 4시간정도 여유가 있었어요!

소금물을 만들어줍니다~!

바닷물처럼 짜야한다고하니 필요한 만큼만 소금을 넣어서 

미지근한 물에 소금을 녹여주세요~!

미지근한 물에 숟가락으로 소금 녹이기!!

금방 녹네요 소금 ㅎㅎ

냉동참치가 들어갈만한 사이즈의 그릇에 소금물을 담궈주세요.

제가 생각한거보다 사이즈가 커서 저는 냄비에 해동했어요!

뱃살부위 같이 기름진 부위는 3~5분

나머지부위는 10분정도 이야기하더라구요.

저는 다른사람들보다 냉동참치 사이즈가 커서!

30분간 담궈놓았어요!! 까먹지않게 타이머 해 놓는 센스!

해동 한번 하고 소금물 한번보세요..

찌꺼지 장난아닙니다... 물로 한번 씻어내고!

물기를 키친타올로 한번 깨끗하게 닦아내고,

해동지로 감싸서 냉장해동을 해주시면됩니다.

저는 해동지가 없어서 키친타올로 싸서 냉장실로 해동합니다.

냉장 숙성 한시간정도 해주시면되는데 숙성을 오래 할 수 록 더 맛있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세시간 가량 했어요! 저녁에 먹을꺼 미리 준비한거라!!

초밥좋아하는 1인

밥지을때 다시마 한장 넣어주세요 밥 다지으면

단촛물 

식초 : 설탕 : 소금

2 : 1 : 1

해서 조물조물 초밥알을 만들어주세요.

집에있던 꼬시래기 해초류라 같이 먹으면 맛있을꺼같아서 

이쁘게 플레이팅 할 겸 같이 놓아줍니다.

해동 된 참치는 먹기 좋게 썰어주시면됩니다.

아직은 칼질 어설픈 초보요리사라 참치가 넘 두껍네요 ㅎㅎ

덕분에 참치맛 제대로 느꼈지만요! 

참치는 소금기름장이 맛나다길래 만들어봤어요!

참기름에 소금!

제 개인적인 취향으론 별로... 

와사비랑 초장이 났네요 ㅎㅎ

조미김이랑 꼬시래기 초장 와사비약간

요렇게 싸먹으니까 완전 꿀맛이네요 ㅎㅎ

귀한 참치 배가 부르다못해 터질꺼같아서 네점 남겼어요 ㅠ-ㅠ

남긴 네점은 딸래미 구워줘야겠어요 ㅎㅎㅎ 

남동생 유학시절 캐나다에서 넘어 온 캐나다 소주잔 ㅎㅎ

이쁘죠!? 참치에는 빠질 수 없는 친구가있지요!

잔꺼내면서 제 티스토리 친구분중에 캐나다살고 계시는 쿠키여왕님 생각나더라구요 

ㅋㅋㅋ 매일 댓글로 의사소통을 하다보니 

캐나다잔을 보니 생각이 났네요 ㅎㅎ 잠깐이나마 쿠키여왕님 생각이 나더라구요.

티스토리가 이미 제 일상 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가져오네요 ㅎㅎ

오늘 한파라는데 모두들 조심조심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ㅎㅎ

급 마무리~!

2021/01/01 - [일상생활 /나의손맛] - 연말 홈파티 - 연어요리로 분위기내자 연어초밥&연어샐러드 만들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