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집들이 음식 추천 - 간단한 홈파티 연어초밥 연어샐러드 만들기

by 여우갱 2021. 1. 1.
728x90
반응형

연말 홈파티 준비하시나요!?

분위기도 낼수 있고 맛도 보장할 수 있는 연어초밥은 어떠신가요!?

저희는 이번 크리스마스연휴에 연어초밥으로 즐겁게 시간보냈어요!

코로나때문에 외식한번 하기 힘든 시기에 

간단한 연어초밥 만들어서 멋진 분위기 만들어봐요!

 

 

초밥 만들기 쉬워요^__^ 

먼저 밥솥으로 밥을 해주는데요~

일반 밥과는 다르게 다시마넣고 같이 취사해주시면 밥은 완성입니다^_^

물을 조금 적게잡아주시고 다시마에서 나오는 진액으로 

초밥알들이 서로 잘 뭉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밥을 하고난뒤 단촛물을 만들어줍니다.

밥 두공기 비율 

식초 : 소금 : 설탕

2 : 1 : 1

설탕과 소금이 잘 놀아야하니 전자렌지에 30초 돌려주셔도되구요.

아님 밥하기전에 미리 만들어놓으면 밥다되고나서 사용하기가 편하겠죠^____^

 

 

 

밥으로 배를 대채우기 싫기때문에 ㅎㅎ 아주 조그맣게 초밥알을 만들어줍니다.

초밥알 너무 크면 맛없잖아요!? 다들 알고계시지요?ㅎㅎ

 

 

와사비도 먹기좋게 올려주세요.

신랑에게 올려달라고했는데 제 기준에서는 와사비 양이 좀 적네요 ㅎㅎ

먹으면서 추가해서 드시면되구요 ㅎㅎ 

각자 취향이 다 다르기때문에 와사비는 밥위에 올리던지 아니면 드시면서 올려드시는걸 추천!

 

 

연어만 먹으면 느끼하니까 집에있는 랍스터새우를 이용하여서 

맛있게 만들어줍니다. 새우를 후라이팬에 살짝 구웠구요.

새우등을 따라서 칼집을 내주면 초밥용새우 완성입니다.

칠리소스와 물에 담궈서 매운맛을 뺀 양파도 몇개 올려주면 초밥집에서 먹던 새우초밥 맛이납니다 ㅎㅎ

 

 

집에 소고기 조금 먹다 남은게있어서 소고기초밥을 만들어줬어요.

데리야끼소스 살짝과 파채가있어서 파채올려주심 소고기파채초밥 완성!!

 

연어는 연어소스와 케이퍼! 

한가지 종류만 먹으면 지겨우니까요^___^ 양파와 케이퍼로 또 이쁘게 꾸며주면

솜씨없지만 분위기는 낼 수 있는 연어초밥이 완성됩니다.

 

 

양상추와 연어 샐러드도 함께!!

 

 

한끼식사 완성! 연어초밥 & 새우초밥 & 소고기파채초밥

만들기 너무 쉽지않나요?!!?

 

 

크리스마스 기념 신이 난 딸!

가족생일 축하한다며 노래를 부르네요 ㅎㅎ 

케익하면 생일축하인가봅니다 ㅎㅎ

실제로 저희부부 7주년이기도하네요 ㅎㅎ

가족생일이 맞는걸로^^* 부끄부끄 ㅎㅎ

 

 

이날을 위해 와인도 미리 사놓았구요!

연말 연초 연휴 어디가지는 못하고 집에서 

홈파티하시는건 어떠세요?ㅎㅎ

 

이번년도도 즐겁게 마무으리~!!

2021/01/08 - [일상생활 /나의손맛] - 냉동참치 해동법 - 참치 집에서 해동해서 꼬시래기랑 먹어요!

 

냉동참치 해동법 - 참치 집에서 해동해서 꼬시래기랑 먹어요!

친정아버지 친구분께서 보내주신 냉동참치! 넉넉하게 보내주셔서 저희집에도 한덩이가 왔네요! 참치 해동은 처음 해보는!! 인터넷에 찾아보니 냉동참치는 소금물에 해야한다네요! 제가 해본 냉

raumwed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