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마라샤브샤브 만들기 - 이금기 마라소스로 마라탕 만들기

by 여우갱 2020. 12. 31.
728x90
반응형

 

 

이금기 훠궈마라탕 소스에요~!

대형마트에가면 손쉽게 찾을 수 있구요. 

한봉지에 천원 조금 넘는 금액이라서 보일때 두세봉지 미리 사 놓는 편이랍니다.

실제로 제가 애용하는 마라소스에요! 

자극정도도 적당하고 한국인이 먹기에 딱 적당한 맛이에요!

자극적인거 안좋아하지만 요건 잘먹어요 ㅎㅎ

 

멸치&마시마 육수내서 마라탕소스 풀어주시면 마라육수는 준비완료!

 

 

 

채소는 배추, 청경채, 숙주나물, 버섯이 있구요!

깻잎 향 좋아하시는 분들은 깻잎도 넣어드시면 향긋하니 먹기 좋아요 

 

 

마라육수에 채소들을 먼저 넣고 익혀줍니다^____^

 

 

저희집은 샤브샤브를 좋아해서 신랑도 좋아하고 

마라 샤브샤브나 일반육수 샤브샤브도 종종 해 먹는데요 ㅎㅎ

소고기는 한우가 맛있어요! 한우 비싸서 한우반 수입반 준비해서 먹어봤는데,

한우먹다 먹으니,,, 수입은 못먹겠더라구요.

 

저는 샤브샤브용 고기따로 준비하지않고 

그냥 마트에서 그날그날 준비합니다.

이번에 해먹은 마라샤브는 소불고기용이에요 ㅎㅎ

얇아서 한덩이씩 넣어서 먹으면 좋아요 ㅎㅎ

그리고 가끔 설도 부위도 샤브샤브해 먹으면 맛나더라구요

고기가 살짝 두툼해서 고기맛이 엄청 잘 느껴져서 좋아요 ㅎㅎ

 

 

꼭 샤브샤브용 소고기 아니더라도 

소불고기용 고기를 이용하셔도 맛은 충분합니다 ㅎㅎ

질기지도 않고 저는 오히려 더 맛나게 먹은거같아요 ㅎㅎ

쓰읍... 다시 한번봐도 군침도는 비쥬얼입니다...

 

 

먹으면서 신랑한테 나랑이 입맛이 같아서 너무 고마워~ 하고 말했네요 ㅎㅎ

한사람이 못먹어도 맛있게 먹기 힘들잖아요 ㅎㅎ

그래서 맛있는거 같이 먹을 수 있어서 너무 고마워~ 해버렸네요 ㅎㅎ

 

 

필라이트 레몬맛 새로나와서 먹어봤는데

마라샤브와는 궁합이 안맞네요 너무 달아요 ㅎㅎㅎ

한모금하고 에잇! 소주로 갈아탔습니다 ㅎㅎ

(쿠팡에서 일정의 수수료를 받고있지만, 쿠팡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동일합니다)

 

오뚜기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70gx3개

COUPANG

www.coupang.com

2021/01/26 - [일상생활 /나의손맛] - 대패삼겹살배추숙주찜 - 간편건강식 다시마로 잡내잡기가능!

2021/01/25 - [일상생활 /나의손맛] - 쭈꾸미 샤브샤브 만드는법 - 해산물 샤브샤브로 몸보신 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