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 Feat. 스팸 초간단 레시피

by 여우갱 2021. 5. 17.
728x90
반응형

김치볶음밥이 생각나는 어느날.

참치볶음밥을 좋아하지만, 참치가 없어서 대신 스팸으로 만들어봅니다.

김치볶음밥은 김치가 맛을  결정하기때문에 잘익은 김치와 스팸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먼저, 가열된 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른 후에, 먹기좋게 자른 김치를 볶아주세요.

매콤한거 좋아하시면 고춧가루 한스푼 넣어주시면 맛도 색도 이뻐요!

저는 고춧가루 한스푼 넣었어요!!

김치가 어느정도 익으면 스팸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저는 스팸자르기 귀찮아서, 가위로 그냥 마구마구 잘라줬어요!

입에 들어가면 다 똑같은겨!!

김치와 스팸이 잘 익었다면, 밥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참기를 조금 더 넣고, 간을보시고 살짝 싱거우시면 소금으로 간 해주시면되세요.

간맞추고 깨소금 넣으면 김치볶음밥 완성~!!

여기에 계란국 간단하게 끓여서 같이 먹으면 한끼식사 완성!!

반찬 만들기 귀찮을때, 김치볶음밥으로 한끼 먹어요!

계란국 끓이기도 귀찮다!! 그러면 그냥 계란후라이 하나 구워서 올려서 같이드셔요!

대충먹는 식사라도 영양가있게 챙겨먹자구요 우리~!! 

 

초간단한 국요리 - 우동국물로 뜨끈뜨끈한 계란국 만들기

우동국물내는 우동다시를 이용해서 계란국을 끓여보았습니다. 몽고에서 나온 우동다시입니다. 소스, 양념같은거는 큰사이즈 절대 안사거든요... 다 처리를 못해서 그런데 우동다시는 아이들도

raumwed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