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마른오징어 부드럽게 만들기 - 건조오징어 부드럽게 먹는방법

by 여우갱 2021. 5. 4.
728x90
반응형

저는 어릴때부터 마른오징어 킬러였어요.

아버지가 오징어를 직접 말려서 반건조오징어도 만들어주시고했는데,

없어서 못먹던 귀한 시절!! 오징어 제돈으로 사먹으려하니 오징어가 이렇게 비싼줄 몰랐어요!!

어릴땐 질겅질겅 잘씹던 오징어가 나이가 한살씩 먹을수록

턱 관절이 아파옵니다. 그맛을 알기에 끊을 수가 없어서

건조오징어 부드럽게 먹는 꿀팁을 포스팅 해 드릴게요~

먼저, 오징어 몸통에 오징어 뼈를 제거 해 주시고 위의 사진과 같이 가위집을 내주세요.

너무 딱딱한 오징어는 물에 살짝 불렸다가 하시면 더 부드럽습니다.

다음엔 끓는물에 설탕 한스푼을 넣고 오징어를  데쳐주세요.

설탕을 넣어서 달진 않을까? 의아해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전혀 달지않고 오히려 오징어의 짠맛을 잡아주며 몰랑한 오징어를 드실 수 있어요!!!

데치고나서 가스불에 살짝 구워주세요 

불맛을 내기위해서 가스렌지 구워주시면 맛있어요^___^

가스렌지 굽는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쭉쭉 찢어주세요.

보이시나요!? 살짝 몰랑 해 보이는 비쥬얼!!

말랑 해 진다고해서 반건조 오징어처럼 말랑 해 진다고 생각하시면안되요 ㅎㅎ

조금 덜 딱딱하게 맛볼 수 있는거에요!!

오징어는 고추장에 마요네즈이지요!!

마요네즈 살 엄청찌지만 오징어먹을땐... 빠지면 너무 섭섭한듯요 ㅎㅎ

저번에 오뚜기에서 나온 마른안주에 찍어먹는마요네즈사서 먹은적이있는데,

신세계입니다 ㅋㅋㅋㅋ 다음에 마트가면 꼭 사와야겠어요!!!

꼭 드셔보세요!!! 두번드세요 세번드세요!!

 

오뚜기 미니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 40g, 24개 (쿠팡에서 일정의 수수료를 받고있지만, 쿠팡에서 판매하는 가격과는 동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