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당면요리] 사온거아닌 집에서 김말이튀김만들기 - 김말이속양념

by 여우갱 2021. 4. 29.
728x90
반응형

언젠가 김말이튀김 집에서 만드는걸 보고 

나도 만들어봐야지했던게 이제서야 만들어보네요!! 

집에서 김말이튀김 만드는방법입니다. 

재료는 당면, 당근, 김밥용김 끝! 

먼저, 당면을 물에 불린후에 삶아서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주세요!!

저는 5인분정도의 양의 당면으로 만들었어요!!

당면은 물기가  빠지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당근도 썰어서 물에 데쳐주시고 물기를 빼주세요.

김말이에 당근들어가니까 색도 이쁘고 맛도있어요!!

물을 뺀 당면과 당근은 양념에 버무려 놓아주세요 

간장 2스푼 설탕 0.7 정도 그리고 후추 조금

양념이 당면에 잘 스며들도록 20분정도 재워놔주세요.

김밥용 김으로 만들꺼에요 4등분으로 잘라서 말아주시면 

먹기도 편하고 튀기기도 편하겠지요!!?

4등분으로 자른 김에 속재료를 넣고 돌돌돌 말아줍니다.

김의 끝부분에는 살짝 물을 뭍혀주시면 잘 말려있구요! 

다 말고나서 김의 끝부분을 바닥으로 향하게 두시면 길말이를 고정할 수 있어요

풀리지않아요! 또, 김의 까끌한 면이 안으로 오게말면 이쁘게  말 수 있어요!

5인분당면으로 만드니 12개 만들어지네요 ㅎㅎ

튀김가루에 얼음 몇 개 넣어주시면 더욱 더 바삭한 튀김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튀김가루에 물을 넣어서 농도 조절해주시고 튀김물이 완성되시면 

김말이를 푹 찍어서 튀김물을 입힌뒤에 튀겨주시면됩니다.

맛있게 튀겨지고있는 김말이~! 

두번튀길꺼라서 너무 바짝 익히지마세요~!! 튀김은 두번튀겨야 바삭바삭!

너무 많이 익히면 두번째튀길때 탈 수도 있어요!!

남편이 옆에서~ 오! 대단하다며 음식 실력이 많이는거같다며 칭찬 해 주지만 ㅋㅋㅋ

조리법보면 별거 없어요 ㅋㅋ 재료도 간단하고 돌돌말아 튀기면되니까요 

튀김은... 항상 뒷정리가 문제긴하죵... 기름튀는거 ...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푸짐하고 갓튀긴 튀김이 먹고싶다하면!!

튀기는거죠 뭐 ~!! 튀기는건 간단합니다잉 ㅎㅎ

와... 튀김 사이즈보셔요...

속이 꽉찬 오동통한 김말이입니다 ㅎㅎㅎ

떡볶이 소스에 찍먹해야죠!! 편의점 떡볶이 ㅎㅎ 

김말이 열심히 만들었으니 떡볶이는 좀 간편해도되잖아요? ㅎㅎ

간장에 쏙 찍어먹어요 ㅎㅎ 당근 넣으니 확실히 색감이 이쁘죠!?

직접만들어서 속이 꽉차서 그런지 3-4개 먹어도 배부르네요 ㅎㅎ

놔뒀다가 에어프라이기에 돌려먹으면 !! 

간단한 김말이 튀김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셔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