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고깃집 된장찌개 레시피 맛있게 끓이는 방법 (Feat. 다담된장)

by 여우갱 2021. 4. 23.
728x90
반응형

 

 

집에서 고깃집 된장찌개 만들기!! 

소고기 구워먹을꺼라~! 다른반찬 없이 된장찌개 준비 해 봅니다.

고깃집 된장하면 생각하는 그맛있지요!? 

바로 그 된장국을 집에서 끓여보았습니다.

멸치다시마 육수에 두부와 팽이버섯 감자  준비 해 주세요~!

양파와 애호박 같이 넣으면 더 맛나겠지만, 재료가... 두부랑 팽이버섯밖에 없네요...

 

 

다담 된장에 고춧가루 한스푼 땡초 두개 왕창 넣어서 비벼주세요~!!!

땡초가 생각보다 별로 안맵네요 ㅠ 

멸치다시마육수에 넣고 같이 푹 끓여주세요.

고춧가루왕 땡초만 넣었는데도 평소에 끓이던 된장맛이아니고,

고깃집 된장찌개맛이네요!!!

 

 

애호박과 양파없어서....너무 아쉽...

 

 

명이나물과 냉이무침  생양파 간장절임.

양파를된장찌개에 넣으면 생양파 절임을 못먹음...ㅠ

눈물을 머금고 된장찌개에는 가감히 뺏어요..........!!

 

 

소고기에는 기름장이쥬~!!

소고기 치익치익~ 굽굽... 사진보니 또 침고이네요...

 

 

꺅.... 개금시장 정육점에서 산 한우인데.... 너무 맛있음....

여긴 고기도 넘 좋고 가격도 좋아서 단골집!! 담에 한번 포스팅해야겠어요!

주인아저씨 서글서글하니 넘 맘에들어요 ㅎㅎㅎ

 

 

된장에 밥비벼 먹기!! 밥도둑 된장찌개!!

역시 고기엔 된장밥이쥐!!! ㅎㅎ

 

 

우리 딸램 소고기를 기다리는 자세~!! 

두조각으로 잘라주니 홀랑홀랑 너무 잘먹고!! 빨리 없어지니 네조각으로 잘라달라는 

똑똑이 ㅎㅎㅎ 소고기가 빨리 없으지는게 너도 아쉬운가보구나...?

돼지고기 먹을래? 소고기먹을래? 하면 항상 소고기 먹는다는 ....

소고기 맛있는거 이미 알아버렸구낭..... 엄마 아빠 주머니 탈탈 ㅎㅎㅎ 

많이 묵고 많이 커 내딸~~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