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미나리요리추천] 몸보신요리 대패삼겹살 미나리 샤브샤브 집에서 먹자!

by 여우갱 2021. 4. 26.
728x90
반응형

요즘 미나리 제철이지요~! 

미나리와 삼겹살은 궁합이 좋다고하는데, 

대패삼겹살과 미나리로 샤브샤브 만들어먹었어요~!!

 

재료 : 샤브용육수, 숙주나물, 청경채, 느타리버섯, 미나리, 대패삼겹살

라이스페이퍼, 당근, 양파, 깻잎, 칠리소스

육수내기 귀찮을때, 마트용 샤브샤브 육수를 구매 해 주세요.

정수물에 샤브샤브 육수액만 넣어주면 육수 완성입니다.

맛도 보장되고 간편해서 육수낼 시간 없을때 종종 해 먹어요~!!

육수에 숙주나물을 먼저 넣고 끓여주세요.

오늘은 월남쌈에 같이 싸먹을꺼라서 기본적인 월남쌈 재료와 소스를 준비 해 줍니다.

양파는 찬물에 담궈서 매운맛을 빼주시구요.

당근과 깻잎은 채썰어주시면 끝~!

샤브샤브에 들어갈 야채는 숙주와, 느타리버섯, 청경채, 미나리 정도로 준비 해 주었어요.

오늘의 핵심은 미나리이기때문에!! 

미나리의 효능.

1. 염증 완화에 효과적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줌으로써 염증 완화에 효과적이라합니다.

2. 독소배출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할때 먹으면 폐를 보호하고 가래를 가라앉히는 증상이 완화되네요.

3.  간기능 개선

4. 숙취 해소 및 피로회복

숙취로 인한 열을 내려주고 배설을 도와줌으로써 몸속에있는 알코올을 없애주는 효과가있네요.

4. 암예방 및 고혈압 예방

5. 변비와 눈건강 예방

미나리를 뺀 야채들을 넣고 야채가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야채 다 익으면 대패삼겹살과 미나리 넣고 

고기가 익으면 맛있게 냠냠해주면됩니다.

대패삼겹살에 미니라 넘 맛있어요!

구워먹는거보다 저는 샤브샤브 해먹는게 기름도 덜튀도 맛도 좋고 

여러모로 좋네요 ㅎㅎㅎ 미나리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있기때문에 몸이 찬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게 좋겠어요!

각종 재료를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맛있게도 냠냠!!! ㅎㅎ

섬세한 우리 남편은 저보다 쌈을 이쁘게 잘 싸네요 ㅋㅋㅋ

저는 그냥 재료 몽땅 넣고 돌돌말은뒤에 소스찍어먹는데

울남편은 소스까지 이쁘게  얹어서 먹네요 ㅎㅎㅎ 

미나리 샤브샤브에 넘 잘어울리는 음식이에요 !!! 

제철일때 많이 먹어둬야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