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묵은지 참치 쌈밥 - 간편한 한끼 레시피 - 유아밥 묵은지참치주먹밥

by 여우갱 2021. 7. 7.
728x90
반응형

묵은지 쌈밥을 만들어볼꺼에요~ 먼저 묵은지 배춧잎이 큰 부분을 잘라서

물로 깨끗하게 헹구어주세요

물기를 꼭 짠다음에 밥을 준비 해 줍니다.

밥은 참기름과 소금 조금 (묵은지에 간이 되어있어서 소금은 따로 안해도되긴해요)

기름 쏙 뺀 참치를 넣어서 잘 비벼주세요~!

참치랑 김치는 실망시킨적이 없어요! 묵은지 참치 쌈밥 분명 맛있을꺼에요~ 

묵은지를 잘펴서 밥을 동그랗게 만든뒤에 돌돌 잘 말아주면 됩니다.

마지막 배춧잎사귀로 잘 감싸주세요. 밥이 튀어나가지 않게요~

밥양을 더 많이 넣어도되겠어요!! 묵은지가 생각보다 많이 짜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서 그릇에 담아주시면 맛있는 묵은지 참치 쌈밥 완성!!

따뜻한 계란국이랑 같이 먹으면 한끼 든든해요!!

우리딸은 남은 묵은지 총총 썰어서 밥에 같이 비벼준뒤에 주먹밥 만들어주니,

엄청 잘먹어요~ 맛있다고 엄지척!!

김치 잘 안먹는아이들은 이렇게 먹이면 김치 엄청 잘 먹네요 ㅎㅎ

왼 묵은지참치주먹밥 /  오 묵은지참치쌈밥

된장 살짝 올려드시면 된장의 감칠맛이!! 맛있어요!!

참치들어가서 배도 든든하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