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훈제란 장조림 - 마약간장으로 장조림만들기

by 여우갱 2021. 7. 6.
728x90
반응형

집에 훈제란이 많아요~ 출근하면서 점심시간에 먹으려고 두판샀는데 

한판반은 다먹고 반판조금 넘게남았네요~

어떻게 먹지 고민하다가 반찬으로 만들기로 했어요!

메추리알 네개는 배달음식 시켜먹고 남은 메추리알~ 같이 딸램이 반찬 장조림으로 만들어줍니다.

왼쪽은 딸램버전 오른쪽은 어른버전으로 만들꺼에요~

훈제란들을 이쁘게 깐다음에 포크로 살짝씩 찔러주세요~

양념이 잘 스며들게요~!! 

다시마물 1 : 진간장 1 : 설탕1 비율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진간장 다떨어져서 양조간장으로 했는데 양조간장은 진간장에 비해서 단맛이 덜 난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설탕을 쬐금 더 넣어줬어요~ 단짠딴짠의 맛이네요 ㅎㅎ

양념을 다 만들고 나면 야채를 넣어줄꺼에요~

양파를 잘게 다지고 잔파 그리고 매콤한거 좋아하시면 땡초도 같이 다져서 넣어주세요.

계란이 붕붕 뜨지않게 야채를 위에 올려주시는게 좋아요~

야채에서 물도 나오기때문에 소스를 너무 꽉꽉채우지마세요! 넘쳐요~

우리 딸램 버전은 땡초 안 넣고 따로 만들었어요!

8시간 숙성시켜서 드시면됩니다. 

드실적에 참기름 몇방울 넣어드시면 더 고소해요 

밥비벼먹어도 맛있구요 ㅎㅎ 김에 싸먹어도 맛나요!! 

남편이랑 딸이 넘 맛있게 잘먹어주네요 ㅎㅎ

마약간장 장조림은 보관기간이 일반 장조림보다 짧아서 일주일이내에 먹어야한답니다.

불안키고 만들어도되니 여름에 간단하게 만들기 좋을꺼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