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남은회스시요리 - 먹다남은 회는 초밥만들어먹기

by 여우갱 2021. 5. 24.
728x90
반응형

먹다남은 회 어떻게하세요..? ㅎㅎ 저는 다음날 회덮밥을 만들어먹기도하고,

간단하게 초밥알 만들어서 스시를 해 먹기도한답니다.

회초밥의 기본은 단촛물이지요!! 

단촛물은 식초+소금+설탕 1:0.5:1 비율로 만들어주시면되는데,

하필 설탕이 다 떨어져서 올리고당을 넣었는데 괜찮네요^^

단촛물을 만들어서 밥에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저는 살짝 달달한 스시가 좋아서 

단거를 넉넉하게 넣었어요~!

밥을 뭉쳐서 초밥알을 만들어주세요.

밥위에 와사비를 얹어주시면 남은회만 쏘옥 얹어서 간장에 찍어먹으면

스시가 된답니다 ㅎㅎ 한끼 맛있는 스시로 해결!! 

회를 하루 놔두고먹으니, 오히려 더 숙성된듯해요 

숙성회!! 덜비리고, 탱글탱글한 식감보다는 부드러운식감으로 바뀌더라구요 ㅎㅎ

회초밥만들어 먹으니까 너무 맛있네요 ㅎㅎ

초밥알에 회 한점 올려서 맛있게도 냠냠~!

밥한공기 양이라 배가 든든하게차네요~!!

버리기 아까울만큼 회가남았다면 다음날 스시만들어서 드셔보세요^^*

회덮밥도 좋구요 ㅎㅎㅎ 

저번에 회덮밥만들어먹은거 올려드릴게요~!

 

먹고 남은회활용법 - 다음날 회덮밥 만들어서 먹기

전날 먹고 남은 회 어떻게하세요? 저는 하루 냉장보관한뒤에, 회덮밥으로 한끼 해결한답니다. 남은회, 상추, 참기름, 초장만있으면 만들 수 있어요. 따끈따끈한 밥에 참기름둘러주시고 상추를

raumwedd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