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단호박반찬 -단호박조림 호두없을땐 해바라기씨로~

by 여우갱 2021. 9. 8.
728x90
반응형

먼저, 단호박을 쪄주세요.

저는 밤단호박을 이용했어요 ㅎㅎ
밤단호박이 더 달달하고 저희 가족 입에 맞더라구요.

씨를 파네고 살짝 쪄준뒤에 조림만드시면
시간 단축되고 편해요^^

그래서 저는 쪄있는 단호박으로 반찬만드려합니다.

먼저, 끓는물에 단호박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넣고 간장을 넣어서 졸여주세요.
간장이 단호박에 잘 베이도록이요!!

껍질도 깨끗하게 씻으면 껍질채로 먹을 수 있어요!!

간장에 어느정도 졸여지면 올리고당을 넣어서
단호박 골고루 뭍혀주세요~~

밤단호박 자체가 달달하니 올리고당은
많이 안넣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호두를 으깨서 뿌려주는건데

호두가 없어서 저는 해바라기씨로 대체 했어요~

견과류 넣으니 달달함과 고소함 그리고 짭짭한게

밥반찬으로 딱이네요!!!ㅎㅎㅎ

이쁘게 담아서 밥먹을때 하나씩 먹으니

괜찮네요 ㅎㅎ 색다른 반찬 찾으시면 한번

만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