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초딩 소풍도시락 문어소세지, 메추리알닭, 캐릭터 김밥 만들기

by 여우갱 2023. 11. 9.
728x90
반응형

초1 딸램 소풍날이라 소풍도시락을 만들어봤어요.

햄김밥 문어소세지 메추리알병아리까지

메추리알을 전날 저녁에 미리 만들어 놓으시면 편해요^^

메추리알 닭 :  
저는 삶고 껍질까지 귀찮아서 삶은 메추리알을 샀어요.  카레가루를 푼 물에 한번 더 삶아주면 노란 메추리알이 나온답니다^^
너무 오래 삶으면 메추리알 터지니 색이 입혀졌다싶으면
불 끄시고 찬물로 헹구시면 됩니다^^

검은깨와 당근으로 데코 해주시면 됩니다^^

문어소세지 :
소시지 한개보다는 반으로 자르는게 먹기도 좋고 전 좀 더 귀여운 느낌이라 비엔나 소세지를 반으로 자르고
식용유 두른 후라이팬에서 구워줍니다.
그다음 김밥용 김을 잘라서 문어 머리띠를 만들어주고
검은깨로 눈을 만들고 초밥 후레이크를 이용하시면
검은깨도 있고 후레이크용 당근과 계란이 있어서 같이 데코하시면 이쁘게 만들 수 있답니다.

햄김밥 :
저는 삼각김밥용 작은 김을 이용했어요^^
김밥 싸듯이 밥을 골고루 펴고 뜨거운 물에 데친 햄을
김으로 한번 돌돌 말은 후에 밥위에 올리고 김밥을 말아 줍니다. 그럼 사진과 같이 햄과 밥의 경계선이 만들어지지요.
후에 김과 검은깨 치즈 케찹 등으로 데코를 해 주시면 됩니다.

과일은 사과와 배 입니다.
집에 모양틀 있으면 찍어서 넣어주면
같은 과일이라도 이쁘게 보이죠^^
저는 귀염뽀짝하게 토끼와 곰돌이 틀로
귀여움을 담았답니다.

잘 놀다와 나의 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