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간장고등어무조림 -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아반찬 무활용요리

by 여우갱 2021. 12. 2.
728x90
반응형

 

집에 무가 많이 생겨서 어떻게 먹어볼까

고민하다가 고등어랑 같이 조림으로 만들었어요^__^

양파와 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무는 너무 얇게 자르면 물러져서 다 깨지기때문에

살짝 두툼하게 썰어주시는게 좋아요.

고등어 한마리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재료 : 무, 양파, 고등어 끝~!!

고춧가루넣고 칼칼하게 만들고싶었는데

매운거 못먹는 딸램때문에 간장조림으로 만들었어요!

양념 : 쌀뜬물, 진간장, 설탕, 다진마늘, 올리고당

물 너무 많이 잡지마세요.

조림은 쫄여서 국물을 자작하게 만들어야하기때문에

물 너무 많이 잡으면 오래 걸리고
부드러운 생선살 다 흐트러지니,
참고하세요~

ㅋㅋ 그렇게 말하는 저는 물을 너무 많이 잡았답니다..

밑에 무를 깔구요  고등어를 올려주시면되세요

처음에 센불로 익혀주시다가

약한불로 졸여주시면되세요~

물이 많아서 진간장으로 간을 잡기 넘 힘들어서

국간장을 살짝 넣었다는 !!

무가 제일 늦게 익으니까요~

무가 맛잇게 익으면 드시면됩니다.

짜잔 맛있게 만들어졌어요 ㅎㅎ

고등어무조림은 고등어보다 무가 더 맛있다는 사실!!

무가 제철이라 달달하니 맛있네요~!!

저희 친정집에서 주신

상추와 젓갈로 맛있게 쌈을 싸먹었답니다.

친정에서 받아온 묵은지로 국끓이구
친정에서 주신 무와 고등어로 조림만들고
상추와 젓갈까지~!!

신랑도 너무나 맛있게 먹는모습보니
뿌듯하네요 ㅎㅎ

역시 고등어조림엔 상추쌈이죵!

우리딸램이 고등어쌈 ㅎㅎ
귀요미  한입에 넣고 우걱우걱

귀엽따링~~♡

곰곰 노르웨이 간고등어살 1kg, 1개  쿠팡에서 일정의 수수료를 받고있지만, 쿠팡 판매가격과는 동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