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간단한 한끼식사 -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 떡갈비 유부초밥 만들기

by 여우갱 2021. 4. 10.
728x90
반응형

유부초밥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찾았어요!! 

저희집은 유부초밥만들어서 아침에 간단하게 데워먹고가곤합니다.

전날 저녁에 미리 준비 해 놓으니 아침시간 여유롭구요!

떡갈비 초밥은 처음 만들어보는데 저희집 6세 딸램이도 잘먹고 레시피도 넘 간단해서 좋아요

 

제가 유부초밥 맨밥에 소스만 넣고 만드는걸 별로 안좋아해요... 

그래서 항상 볶음밥을 만들어서 넣고했는데 볶음밥도 은근 손많이가고 귀찮다!!

재료가 많이 없다!! 하시는 날에는 그냥 떡갈비 유부초밥 만드시면 됩니다.

간편하고 맛도 보장됩니다. 레시피소개 해드릴게요.

준비물은 : 떡갈비와 밥 유부초밥 참기름 간장

갓지은 밥에 참기름과 간장 조금 유부초밥에 들어있는 야채를 넣어주시구요.

단식초 소스는 저는 안써요. 신거 별로 안좋아하고 아이도 단식초맛 싫어하더라구요.

대신 참기름 넣고 고소하게 밥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냉동 된 떡갈비를 전자렌지에 돌려서 데우고 먹기좋게

자잘하게 자른뒤에 밥에 넣어서 섞어주세요.

그다음에 유부에 쏙쏙 넣어주시기만하면 완성입니다.

저희딸 다섯살때는 유부를 안좋아하더니, 떡갈비 넣어서 그런가 

떡갈비 유부초밥달라고 입을 벌리네요 ㅎㅎㅎ 

일부러 볶음밥식으로 먹였는데 그거 다 먹고도 엄마아빠 유부초밥 노리네요.

계란국 간단한게 끓여서 먹어도 좋고, 라면이랑 유부초밥이랑해서 먹으면 주말 한끼정도는 

무난하게 떼울 수 있지요~!! 항상 뭐 해 먹지 고민입니다.

그런날에는 떡갈비 유부초밥으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