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손맛이야기

저녁메뉴추천- 간편하고 맛있는 숙주훈제오리찜 - 미나리요리

by 여우갱 2021. 4. 8.
728x90
반응형

저녁메뉴 어떤 요리를 해야할지 고민하고계신가요....?

저도 그래요.... 맨날그래요.....ㅠ

저녁메뉴 고민하고 뭐 먹지.... 

간편하고 건강하게 한끼 먹을 수 있는 숙제훈제오리찜을 소개합니다.

찜기에 숙주나물 미나리 훈제오리 팽이버섯 순으로 차곡차곡 쌓아주세요

미나리 삼겹살이랑 먹고 남은거 넣어봤는데!!

맛있네요........?

찔때 다시마 2-3장 같이 넣어주세요. 비린맛도 없고 나중에 국수소면 넣어서 

먹으면 맛있어요^__^

찜기로 20분정도 쪄주세요~!! 훈제오리는 이미 익혀서 나오는 식품이라서

 야채들만 다 쪄지면 불끄셔도 될꺼같아요 ㅎㅎ

20분가량 쪘어요~!! 찔 준비만 해놓으면 식사시간 맞춰서 불만 올려도되니 간편하네요.

소스는 칠리소스와 땅콩소스 그리고 와사비간장

양상추는 선택사항 ㅎㅎ 양상추 칠리소스에 찍어서 하나씩먹으니

훈제오리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세요 쌈처럼 싸먹어도 되구요 ㅎㅎ

찌고나니 야채들이 숨이 죽었네요.

글쓰면서 또 배가 고파오네요!!

훈제오리를 찌니 살이 야들야들해져서 엄청 부드럽네요.

저희 딸램 좋아하는 숙주랑 오리고기로!! 밥한공기 뚝딱했어요~!! 

다 건져먹고 다시 한번 끓여서 오리기름 살짝 걷어내고,

국수소면 넣어서 드시면 그 또한 넘 맛잇네요 ㅎㅎ

딸램에게 국수먹을래!? 단호하게 아니~!하더니

맛보더니 제 무릎에 앉아서 내려갈 생각이 없네요.....

분명 아니라고 하지 아니했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