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제품 리뷰

포켓몬 트레이닝 5세 보드게임 추천 - 온가족 보드게임

by 여우갱 2021. 3. 4.
728x90
반응형

마트에서 우연히 보게 된 포켓몬 트레이닝 보드게임입니다.

딸이 보더니 사달라고 하더라구요.

내용물보니 살짝 허접한거아닌가... 걱정했는데 

허접하긴한데 잘 보완하면 정말 재밌네요 ㅎㅎ

딸이랑 매주 주말마다 한두판씩은 하는거같아요 ~

구성품이랑 게임방법이 나와있어요~!!

포켓몬 트레이닝 보드게임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주사위를 굴려서 나오는 숫자만큼 앞으로가고 도착지점에 1등으로 도착하는 사람이

1등인 게임입니다. 5세아이들이 가지고 놀기에 룰도 간단하고 

옆에서 조금만 도와주면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포켓몬 피규어들입니다. 4명까지 할 수 있는 게임이네요~!

포켓몬 요즘에 너무 많이 바껴서.. 저는 피카츄밖에 모르겠네요 ㅠㅠ

나머지 친구들은 이름을 잘 모르겠어요 ㅎㅎ

주사위는 옆에 보이는 빨간 손잡이를 당기면 안에서 자동으로 

뱅글뱅글 돌아가면서 주사위가 멈춥니다^^

오 ~ 이것또한 신세계네요 ㅎㅎ 스머프 보드게임도 집에있는데 

항상 딸이 장난친다고 주사위  멀리던지면 순간적으로 화가나는데 

요건 멀리 주으러 가지도 않고 ㅋㅋㅋ 또 뱅글뱅글 돌아가는것이 아이들이 좋아할만 합니다.

위에 피카츄 피규어들을 잡을 수 있는 몬스터볼입니다.

던져서 포켓몬이 몸에 맞으면 포켓볼 안으로 쏙하고 피규어가 들어가네요 

신기해요 ㅎㅎ 요즘 장난감들 ㅎㅎ 포켓몬 잡기 쉽지않아서 연습해야겠어요!

이렇게 포켓몬 종이대가 12개 들어있어요~! 

이건 정말 허접해서 설명서대로 꽂으면 밑에 하나의 종이대로 끼우는건데 헐겁고 

고정도안되고 세워지지 않아요... 이런식으로 세우거나 아니면 

저희집처럼 약간의 룰을 변경하셔서하시면 됩니다..

저희집에서 설정한 게임룰을 알려드릴게요~~!

포켓몬 게임판입니다.

1. 일단 처음에 원하는 포켓몬 피규어를 나눠가지고, 자신의 말로 사용합니다.

2. 종이대 포켓몬을 똑같은 갯수로 나눠가지세요. 그리고 포켓몬 게임판에보면

포켓몬종이대와 같은 그림을 밟으면 밟은사람에게 포켓몬종이대를 넘겨주세요.

(만약, 본인이 들고있다면 포켓볼을 사용해서 포켓몬을 잡고 잡으면 원하는 종이대의 포켓몬을 가져올수 있어요)

종이대 피카츄는 나중에 게임이 끝났을때, 점수에 반영되니 많이 가질수록 이득이겠지요!?

3. 찬스카드 사진이 없네요! 찬스카드 자리를 밟으면 찬스카드 한장씩 사용하면되구요.

4. 도착지점에 1등으로 도착한사람 10점 나머지는 종이대카드는 1장에 3점씩

(플레이해보니 1등으로 도착하는사람이 점수가 젤 많긴하더라구요)

 

이렇게 게임 진행하면 아주 재밌어요 중간중간 찬스카드도 재밌구요.

저희는 플레이하다가 단순하고 게임이 빨리끝나서 룰을 더 추가했어요!!

집에있는 피규어로 자신의 말 2개씩하고 빨간스티커붙은데는 찬스카드 1장 초록스티커는 찬스카드2장

이렇게하니깐 플레이도 길어지고 더 재밌더라구요 ㅎㅎ

6세정도되면 룰을 만들어가면서 하시면 됩니다 

저희딸도 룰을 완벽 마스터해서 스스로 잘하더라구요.

보드게임하기전에는 가족들이 각자 개인 스마트기기가지고 놀았는데 보드게임하니

두세시간은 금방 지나가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딸아이 폰게임도 덜하고,

아이가 스마트기기와 멀어지게하려면 엄마아빠도 같이 끊어야되더라구요.

온가족이 모여서 보드게임하시면 스마트폰은 생각도 안나더라구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