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우리이야기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 배추농사로 수확한 직접키운 배추로 김장하는 날

by 여우갱 2020. 12. 1.
728x90
반응형

겨울철 가족 대행사 김장하는날입니다.

저희도 1년동안 먹을 김장을 하기위해서 모였어요.

아버지가 취미로 밭을 하시는데 배추 농사가 너무 잘 되었어요~!

배추 큰거보이시나요!?

싱싱합니다 ㅎㅎ

우리아버지 농사는 취미로하시는데 배추 100포기면.... 취미가 아닌거같은뎅

투잡하시는 능력있는 아버지 덕분에 

요즘 비싼 채소들 자급자족한답니다^___^

배추 수확할때 모습입니다^^

배추 100포기 산에서 싣고 내려오는 모습이에요 ㅎㅎ

트럭을 가득채운 클라스~ 

어휴 100포기를 엄마아버지 두분이서 날랐다고하는데..

몸살이 안날수가없네요.. 여러분 김장하기가 이렇게 힘듭니다 ㅠ

100포기심어서 60포기는 지인분께 팔고,

저희집은 40포기로 김장 시작했습니다.

40포기도 4분의1 크기로 쪼개니... 적지 않은 양이네요..

직접 키운배추 보세요... 속이 완전 꽉 찼어요!!

엄청 알차지않나요?

반으로 쪼갠 배추인데 엄청 크네요...

속이 꽉차고 노오란 배추들!!

저희 딸 머리보다 더 큰거같아요 ㅎㅎ

저렇게 큰 배추를 밭에서부터 나르시고... 

엄마아버지 고생이 많으셔요 !!

배추 크기보라며 신이난 엄마의 손!

22센치는 충분히 넘겠지요!?

소금물에 담궈서 배추의 숨을 죽여줍니다~

워낙 많은 양이라 김장용 봉지에 담아서 절여줍니다.

보통 굵은 소금을 뿌려서 배추 많이 절이는데

저희집은 직접키운배추라 배춧잎이 연하고 부드러워서 소금물을 쎄게해서

배추를 절여주었답니다.

김장 이틀날!

숨이죽은 배추를 씻어서 물빼놓기!

차곡차곡 쌓아서 정리 해 둡니다.

김장김치 양념 만들기

간새우, 마늘, 고춧가루, 액젓, 찹쌀풀, 육수, 파, 깨소금, 생강

양념속에 들어간 재료 간새우빼고 전부 엄마아빠가 직접 키우고 만든 재료네요!

유기농 배추! 좋은재료 김치!

양념은 골고루 섞어서 하루동안 숙성되게 놔둡니다...

워낙 많은양이라 큰 다라이에

양념만들어서 재웁니다.

무를 잘게 썰어서 넣어주시면 김치 먹을때 하나씩 먹으면

식감도 좋답니다.

 

준비만 요란한 우리딸램.

얼른 김장하자고 성화를 부리더니, 세쪽 양념 무치고 줄행랑....

ㅋㅋㅋㅋ 아이들 집중력은 20분이라더니.... 너무 하잖아?

어른들은 배추에 양념무친다고 고생!!

허리가 엄청 아픕니다 노동끝판왕 김장!

그래서 가족끼리 모여서 해야하나봐요... 

새김치에 돼지고기 파티!!

노동 후 먹는 고기는 핵꿀맛입니다!!

 

728x90
반응형